베트남 스포츠 뉴스

베트남 스포츠 대표단, 2025 아시아 동계 스포츠 대회 참가를 위해 출국

PBA connect 2025. 2. 4. 13:06

2025/02/03

 

베트남 스포츠 대표단은 2025 아시아 동계 스포츠 대회(Asian Winter Games)에 참가하기 위해 출국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3명의 대표단이 참석하며, 대표단장은 응오 꽝 빈(베트남 스피드 스케이팅 및 롤러 연맹 부회장), 코치는 응우옌 보 후우 빈, 그리고 선수는 쯔엉 럽(Trường Lập)이다.

베트남 대표팀의 쯔엉 럽, 이번 대회의 유일한 베트남 선수로 참가

2025 아시아 동계 스포츠 대회는 2월 7일부터 14일까지 중국 하얼빈에서 개최되며, 6개 종목, 11개 세부 종목, 총 64개의 경기에서 메달이 걸려 있다.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 각국 및 지역에서 34개 대표단, 1,200명 이상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베트남은 이번 대회에서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에 출전하며, 선수로는 쯔엉 럽(Trường Lập) 이 유일하게 참가한다. 그는 500m, 1,000m, 1,500m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Short Track Speed Skating) 종목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쯔엉 럽이 처음으로 출전하는 국제 대회로, 그는 베트남 동계 스포츠의 가능성을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회를 앞두고 쯔엉 럽은 호찌민시의 실내 빙상장에서 집중 훈련을 진행했다. 설 연휴에도 고향 방문을 포기하고 훈련에 매진한 그는 “베트남을 대표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베트남 스피드 스케이팅 및 롤러 연맹의 부회장 응오 꽝 빈은 “처음에는 더 많은 선수가 출전할 예정이었지만, 연령 제한 등의 규정으로 인해 최종적으로 한 명의 선수가 참가하게 됐다”며 “쯔엉 럽은 국가대표로 선발된 후 지속적으로 훈련을 해왔으며, 이번 대회를 위해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아시아 동계 스포츠 대회에서 베트남 유일의 참가 선수 쯔엉 럽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 전문 : https://nhandan.vn/doan-the-thao-viet-nam-len-duong-tham-du-dai-hoi-the-thao-mua-dong-chau-a-2025-post858568.html